스키 안전수칙 + 2019 전국 스키장 개장 일정, 스키장 준비물, 안전하게 스키 타는 꿀팁!
댓글 0 조회   36952

magic
쪽지 보내기 게시글 보기
여러분은 겨울이 되면 가장 기다려지는 순간이 언젠가요? 많은 분이 스키나 보드를 타고 신나게 슬로프를 내려오는 순간을 꼽을 것 같은데요! 그래서 든든이가 준비했습니다! 전국 스키장 개장 일정과 준비물! 스키장 일정을 확인해 보아요!  스키장 안전수칙과 준비물을 꼼꼼히 챙겨 신나고 안전한 스키 즐기세요!


 2019 전국 스키장 개장 일정


남양주 스타힐리조트 11.30 (토)


포천 베어스타운 11.24 (일)


광주 곤지암리조트 11.30 (토)


용인 양지파인리조트 12.6 (금)


이천 지산포레스트 11.30 (토)


무주 덕유산리조트 11.25 (월)


강촌 엘리시안 11.23 (토)

 
평창 휘닉스파크 11.16(토)


용평리조트 11.16 (토)


알펜시아리조트 11.23 (토)


홍천 비발디파크 11.22 (금)


횡성 웰리힐리파크 11.22 (금)


하이원리조트 11.15 (금)


원주 한솔오크밸리 11.24 (일)


양산 에덴밸리리조트 12.3 (화)


 꼭 챙겨야 할 스키장 필수 준비물



눈밭에서 즐기는 스포츠, 스키를 안전하게 즐기기 위해서는 다양한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안전이 최우선이기 때문에 충분한 준비운동과 제대로 된 스키 복장과 보호장구를 착용해야 하는데요, 어떤 준비물이 필요할까요? 든든이가 정리해드립니다!



1. 스키복 및 장비

스키장으로 떠나기 전, 주변 렌털숍 알아보고 필요한 장비를 예약해야 해요!

스키 부츠는 평소 신발 사이즈보다 조금 여유 있게 선택하는 게 안전에 좋습니다.



2. 고글

가파른 경사를 빠르게 내려오는 스키. 찬 바람과 눈에 반사되는 빛으로부터 내 눈을 보호하기 위한 스키장 필수품입니다!



3. 헬멧&보호대

안전을 위해 보호장비는 꼭 챙겨야겠죠? 특히 스키를 처음 배우시는 분이라면 두말할 필요 없어요.

이리저리 넘어지면서 배우는 스키로부터 내 몸을 보호해요.



4. 장갑

장갑은 보온&방수 기능이 있는 장갑을 선택하는 것이 좋아요. 눈에 자주 닿아 쉽게 젖고, 금방 온기를 뺏길 수 있기 때문인데요. 장갑 챙기시는 것 잊지 말아요!



5. 자외선 차단제

겨울인데 선크림? 태양빛을 반사하는 흰 반사판 눈. 자외선 차단제는 필수입니다! 눈으로부터 내 피부를 보호하세요.



 꼭 지켜야 할 스키 안전수칙



스키는 동계 스포츠 종목 중 하나로, 춥고 눈이 쌓여 있는 환경에서 즐기는 스포츠로 근육과 관절이 경직되어 있다면 갑작스러운 움직임으로 신체에 무리가 갈 수 있답니다!  안전수칙과 더불어 자신의 수준에 맞는 코스를 선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초보자가 스키를 한두 번 타고 상급자 코스로 올라가기도 하는데요. 상급자 코스는 경사가 가파르고 코스가 구불구불해서 오랜 연습이 필요합니다!  자신의 수준에 맞는 코스를 선택하시고, 아래의 안전수칙을 꼭 지켜 안전하고 즐겁게 스키를 즐겨보세요!



1.  충분한 스트레칭은 필수!

동계 스포츠 중 하나인 스키는 전신을 활용하는 운동이기 때문에 충분한 스트레칭은 필수입니다! 체온이 약간 상승할 정도의 준비운동으로 전신의 긴장을 풀어주세요!



2. 잘 넘어지는 법 연습!

스키 잘 타는 방법보다 더 중요한 잘 넘어지는 방법을 꼭 익혀두어야 합니다. 넘어질 때 몸에 충격을 덜 줄 수 있도록 안전하게 넘어지는 방법을 연습해주세요!



3. 음주 상태로 스키 타기는 금물!

음주 상태에서는 상황 판단력이나 순발력 등이 떨어져 대처능력 또한 떨어지기 때문에 음주 후 스키 타기는 절대 금물입니다!



4. 휴식은 가장 장리로!

스키를 타던 중 넘어지거나 몸에 무리가 오면 스키장 중앙에 그대로 있지 않고 가장자리 펜스로 이동하여 충분한 휴식을 취합니다!
이 게시판에서 magic님의 다른 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